원주 삼육고 위풍당당 자존감 향상 교육 후기

자존감은 학생의 성격이나 삶의 태도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낮은 자존감이 학교나 사회에서 부적응적 행동의 한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청봄은 자존감을 올바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자존감 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다양한 학교 및 기관에서 교육 진행 중입니다.

청봄은 원주에 위치한 삼육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1월 27일 위풍당당 자존감 향상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자존감 향상 교육 01

이번 자존감 향상 교육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위풍당당 자존감 향상 교육 커리큘럼

폐기물을 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들면서 폐기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흥미를 유도하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1. 자기소개
  2. 자존감 교육
  3. 아크릴 무드등 키트 제작
  4. 배우고 느끼고 실천할 점 찾기

위풍당당 자존감 향상 교육 프로그램

1. 자기소개

많은 학생들이나 사회생활 초년생들이 자기소개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기 자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것이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자기소개를 힘들어하는 사람일수록 자존감이 떨어지고, 본인의 무엇을 소개해야 할지, 어떻게 본인을 포장해야 할지 모르는 것입니다.

자존감 향상 교육 02

자기소개를 잘하는 사람은 자신에 대해 후하게 평가하는 법을 잘 아는 사람입니다.

자존감이 중요한 이유가 나를 평가할 때 다른 사람의 기준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남들보다 떨어지는 능력이라 할지라도 나만의 강점으로 내세우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존감 향상 교육 03

2. 자존감 교육

우리나라는 유교 문화의 영향으로 겸손함을 미덕으로 하는 사회에 익숙합니다.

겸손이 중요하긴 하지만, 때에 따라서 자기 자신에 대한 존재감을 어필할 때 그 수단과 표현을 억압하는 매게체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자존감, 자신감, 자만심 등 비슷하지만 그 뜻이 다른 단어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자존감을 상승시킬 수 있는 원동력을 알아가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자존감 향상 교육 04

자신의 장점을 찾고, 스스로를 인정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긍정 선언문을 작성하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언제든 이 선언문을 읽고 가슴에 간직한다면 삶이 자신감 넘치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아크릴 무드등 키트 제작

청봄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에는 창의적 체험활동이 포함됩니다. 어떤 주제에 대한 호기심, 상상력, 몰입 등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서적 경험과 이를 통한 문제해결능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존감 향상 교육 05

학생들 후기

  • 남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 나는 나 자신을 얼마나 아끼고 사랑하는지 알게 되어서 뜻 깊었고 재미 있었습니다.
  • 나의 장점을 쓸 때 내 생각 뿐만 아니라 친구들에게도 내 장점을 들으니 신기하고, 나한테 그런 면이 있는지 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 자존감의 집을 그릴 때 나의 자존감은 많이 금이 가 있었는데, 나 자신에게 편지를 썼을 때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울음이 나왔습니다.
  • 자존감 높이는 법을 알게 됐고 자존감이 낮았는데 높아져서 좋았습니다.
  • 자존감에 대해 알고 실천하게 되어 좋았고,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배워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수업을 통해 제 자존감이 매우 높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 내 자존감 상태를 알 수 있었고, 내 장점과 단점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과 자신의 장점에 관해 이야기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치며

원주 삼육 고등학교 1,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풍당당 자존감 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94% 넘는 학생들이 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내용에 만족한다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였습니다.

자존감 향상 교육 06

청봄은 기관의 니즈에 만족할 만한 다양한 커리큘럼과 학생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기획으로 성공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청봄을 통해 만나보세요.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폼을 통해 남겨주세요!

예상 인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Leave a Comment

(주)청봄
경기 남양주시 다산중앙로123번길 47
사회복지관 1층 사회적기업공간
1호실